Media Interaction Lab

Media Interaction Lab

이번에는 이곳 오스트리아 연구실 이야기를 잠깐 하려고 한다. 이름은 Media Interaction Lab. 아마 상당히 생소한 곳일 것 같은데,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 재미있는 일을 많이 하고 있다. 최근에는 Office of Tomorrow라는 주제로 여러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있으며, 예전에는 증강현실 분야에서 유명한 AMIRE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지난 여름 서울에서 열렸던 Imagine Cup 2007의 Software Design 부문에서 우리나라 팀이 수상을 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었는데, 이때 Interface Design 부문에서 1등을 하였던 작품이 이곳에서 출품했던 INTOI라는 소프트웨어였다.

연구실의 Michael Haller 교수님과는 ISUVR 2007ISMAR 2007에서 만나 이야기를 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오게 된 것은 ISMAR 2007 Workshop에서 발표되었던 Comino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다.

3DV Systems ZCam Prototype

얼마 전 전자신문 기사에서도 소개되었던 3DV SystemsZCam을 이용하여 새로운 상호작용을 덧붙이는 작업을 맡게 된 것이다. Andy Wilson이 최근 보여주었던 데모와 유사하다고 할 수도 있겠다. 남들보다 먼저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매력적이지만, 그만큼 뭔가 보여주지 못하면 안 되기 때문에 부담도 크다. 아직 아이디어 정리가 다 되지 않았는데, 1월말까지는 어떻게든 마무리를 지어야 하겠지.

앞으로 두달동안 내 자리

여기는 열심히 삽질일하라고 마련해준 내 자리. 전반적인 연구실의 느낌은 깔끔하면서 실용적이라고 할까나? 상주인원도 5명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아늑한 분위기일 것 같다. 새로운 생활, 기대되는 걸!

1 Response

  1. 고은진

    안녕하세요.

    초면에도 불구이고 이렇게 불쑥 뭣좀 여쭙고자 글을 남깁니다.

    다름이 아니라 zcam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신 것 같은데,
    zcam을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국내 유통사는 아직 생산하고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가지고 계신걸 보면 이미 판매하는것 같기도 하고요…
    이스라엘 본사쪽에 집적 접촉을 하려다가 아직 생산이 안되고 있다고 해서요…

    답변 두탁드립니다.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