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여행 #1 ? 빈

2008년 2월 4일.

딱 한달만에 돌아오는 빈이다. 2박 3일동안 열리는 ITnT 2008에 연구실의 새로운 테이블 탑 시스템인 Flux가 전시되기 때문이다. 예전에 잠깐 언급했던 바 있는 Intoi의 후속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Microsoft 부스 내에 초청받아 전시된 관계로 많은 사람들이 Surface라고 착각하기도. 출발 전 급조한 팜플렛에는 부시시한 내가 모델로 출연하기도 했다.

내가 주인공으로 나온 FLUX 팜플렛!

내가 주인공으로 나온 FLUX 팜플렛!

오후에는 본격적으로 관광 모드 돌입. 일단 민박집부터 찾았다. 일부러 전시장에서 제일 가까운 곳으로 골랐지. 비엔나하임!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든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 짐을 푼 다음에는 일단 근처의 Kunsthaus를 관람하였다. 유명한 건축가 Hundertwasser와 또 유명한 사진작가 누군가의 전시가 있었는데 이름은 까먹었다.

알록달록 아담한 빈 시립 미술관

알록달록 아담한 빈 시립 미술관

저녁에는 Wiener Staatsoper에서 Tosca 공연을 봤다. 원래는 굉장히 비싼 공연이지만 특이하게도 입석 티켓을 공연 직전에 판매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고, 배낭여행객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몇시간씩 줄을 서서 사곤 한단다. 서민들에게도 열려 있는 공연을 하기 위해서라나. 줄 서다가 만난 수다스러운 브라질 친구들과 함께 보았는데 내용은 그다지 기억 나지 않는다;

빈 국립 오페라 극장 맨 끝 자리에서

빈 국립 오페라 극장 맨 끝 자리에서

오페라 하우스 바로 옆에는 Sachertorte의 바로 그 Hotel Sacher가 자리하고 있었다. 아쉽게도 시간이 없어서 들어가보지는 못 했지만.

Sachertorte의 바로 그 Hotel Sacher

Sachertorte의 바로 그 Hotel Sacher

참, 빈에 오는 길에는 고속도로 휴게소 식당에 들려 아침을 먹었는데 간판을 보고 깜짝 놀랐다. 마르쉐! 가끔 큰 맘 먹고 가서 먹는 그곳이 원래는 이렇게 평범한 곳이었구나.

2 Responses

  1. Ivan disse:Groo,Talvez por causa da Grécia.A empresa Hellenic Aerospace Industry S.A. (HAI) faz parte do consórcio, apesar de ter dúvidas quanto a saúde de qualquer empreendimento grego no atual momento.Abç,Ivan.

  2. the PC Version has not been officially announced even though a lot of reports have announced but it’s still wishful thinking my friend it may just come out hopefully you won’t miss out on thi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