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여행 #5 ? 프라하 ~ 짤츠부르크

2008년 2월 8일.

빈의 버스 정류장에서 우연히 만난 이후 프라하에서 삼일동안 동고동락한 소영이와 국환이. 국환이는 같은 고등학교 후배이기도 해서 더욱 반가웠었지. 각자 여행지가 달라 아쉽지만 헤어질 수 밖에 없었다. 나는 빈으로 돌아간 뒤 짤츠부르크행 기차를 타야 했고, 이들은 동유럽 더 깊숙히 헝가리 쪽을 돌아본 후 한국에 돌아갈 것이라 했다. 사람들이 북적대는 터키식 소시지 레스토랑에서 마지막 만찬을 함께 한 후 버스 정류장으로 향했다.

프라하의 삼일을 함께 추억한 세 친구

프라하의 삼일을 함께 추억한 세 친구

그런데 앗! 간발의 차이로 버스를 놓치고 말았다. 어쩔 수 없이 버스는 포기하고 멀리 돌아가는 짤츠부르크행 기차에 몸을 싣기로 했다. 이런 느긋함이 또 여행의 묘미겠지.

짤츠부르크 특급, 텅빈 객실

짤츠부르크 특급, 텅빈 객실

낯선 사람들 틈에 끼여 꾸벅꾸벅 조는 동안 어느새 남은 것은 텅빈 객실과 지는 저녁놀. 그리고 다시 그만큼의 시간을 놓아준 후에야 껌껌한 린츠역에 도착할 수 있었다. 여기서도 다시 시간이 빡빡했던 관계로 아슬아슬한 환승을 경험하였다.

한밤중 한가한 짤츠부르크 중앙역

한밤중 한가한 짤츠부르크 중앙역

기차의 갑갑한 공기가 지겨워질 때쯤 도착한 짤츠부르크 중앙역. 밤 11시가 넘었다. 역 가까운 곳의 Hotel-Pension Adlerhof라는 비싼 숙소를 잡아두었는데 햄버거를 먹으면서 여유 부리다가 길 찾는데 다시 한 시간을 허비하고 말았지.

짤츠부르크의 하룻밤을 책임진 Adlerhof 객실

짤츠부르크의 하룻밤을 책임진 Adlerhof 객실

오늘 하루는 이동하느라 시간을 다 써버렸구나. 자, 이제는 짧지만 조용한 휴식을 가지는 밤. 내일은 시내를 한바퀴 돌아본 뒤에 호수 마을 할슈타트로 떠날 예정이다.

Leave a Reply